제32회계룡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계룡시의회사무과

2007년1월19일(금)  11시

    식      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태회)


     (11시10분 개식)

○의사담당 김태회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으로부터 제32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규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규항  존경하는 계룡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최홍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밝고 희망찬 정해년 새해를 맞이해서 의회 운영의 첫 장을 여는 제32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또한 건강한 모습으로 등원하신 동료의원 여러분들을 다시 뵙게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어려운 의정활동의 여건 속에서도 시민복지 증진과 민생현안문제 해결을 위해서 헌신의 노력을 기울여 주셨던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려서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행복은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으로 느끼는 정신작용이라고 했습니다.
  바쁘고 힘든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정서적인 위안을 주고 흩어진 시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바람직한 정체성을 추구해 나간다면 이보다 더 행복하게 해 주는 것이 또 어디 있겠습니까?
  이런 점에서 우리 시의회는 시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성실히 대변하여 참여기회를 최대한 보장하는 역할로 정치 구조의 개선에 앞장서 나간다면 시민들에게 지방자치가 진일보하였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시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의회상을 확립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또한, 집행부 300여 공직자는 2007년도에 계획중인 각종 시책사업들을 열과 성을 다해 추진하여 시민들이 만족하는 도시,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계룡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한다면 경제여건과 사회의 양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다소나마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3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제32회 임시회는 집행부에서 준비한 새해설계에 대한 업무보고와 조례안 심의, 시정에 관한 질문 등을 다루는 매우 중요한 회기가 되겠습니다.
  시정에 관한 질문에 있어서는 시민과의 가장 가까운 생활현장에서 생생하게 수렴한 시민의 뜻을 심도있게 질문하여 시정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적절한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질문이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의원들이 제시하는 의견들이 시민의 뜻임을 깊이 인식하여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정해년 새해에도 의원 여러분들의 의욕적인 의정활동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알찬 시정시책 추진을 기대하면서 계룡시민의 안녕과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하시는 일에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의사담당 김태회  이상으로 제32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1시17분 폐식)


○출석의원  7인

  이규항   김범규   김학영   류보선   김정호   이재운   윤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