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계룡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계룡시의회사무과

2008년3월14일(금)  11시

    식      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윤수)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김윤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으로부터 제42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규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규항  만물이 소생하는 새봄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등원하신 동료의원 여러분을 모시고 오늘 제42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불철주야 지역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는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힘입어 4만 계룡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선진 모범의회로 거듭나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또한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시정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2007년도에는 국내외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해였습니다.
  특히 경제침체 기간이 길어지며 가정경제에 영향을 미쳐 소비위축 등 지역경제를 어렵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과거 어느 정부 때보다도 경제살리기에 최우선을 두고 국정을 운영하겠다는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였으니 모두 희망을 가지고 각자가 맡은 곳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반드시 우리 경제는 다시 살아날 것입니다.
  아울러 금년은 앞으로 우리 계룡시가 더 큰 발전의 토대가 될 입암산업단지 공장건립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해로 지역민들의 고용창출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도록 의회와 집행기관, 그리고 4만여 시민 모두가 협력하고 노력하여야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새봄을 맞이하여 산불 및 재해예방 활동, 그리고 각종 사업 추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리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우리 계룡시에서는 큰 산불이 발생하지 않아 다행스럽게 생각하나, 여타 다른 지역에서는 대형 화재가 발생하여 큰 피해를 입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한순간의 방심이 수백년의 역사를 간직한 문화유산과 우리의 귀중한 재산을 잿더미로 만들 수 있음을 명심하여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재해예방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는 제42회 임시회는 계룡시새마을장학금지급조례전부개정조례안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심사와, 주요 현안 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 계획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처리할 의안 한 건 한 건마다 깊이 있는 심의와 발전적인 대안이 제시될 수 있기를 바라며, 금번 임시회가 계획대로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및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원만한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늘 살기좋은 계룡시 만들기에 애쓰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께 감사를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윤수  이상으로 제42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1시09분 폐식)


○출석의원  6인
  이규항   김범규   김학영   김정호   이재운   윤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