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계룡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계룡시의회사무과

2007년11월19일(월)  11시

    식      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윤수)


    (11시06분 개식)

○의사담당 김윤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으로부터 제38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규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규항  겨울이 시작된다는 입동이 지난지도 벌써 며칠이 지나 이제 본격적인 겨울 채비를 할 시간입니다.
  정해년 달력 첫 장을 넘긴 때가 엊그제처럼 생생한데 금년도 이제 40여일밖에 남지 않은 것을 보니 세월은 유수와 같고 가는 세월은 아무도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을 새삼 실감하고 있습니다.
  지난 임시회 이래 2개월 여만에 건강하고 밝으신 모습으로 등원하신 여러 의원님을 모시고 제38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3만8천여 시민의 복지증진과 시정의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최홍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대해서도 격려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0월을 돌이켜 보면 자치단체로서의 우리 계룡시 위상을 한껏 높이고 발전 가능성을 확인한 한 달이 아니었다 생각합니다.
  10월 2일부터 7일까지 열린 지상군페스티벌 행사와 군문화 축제를 성황리에 끝마쳐 2010년 개최 예정인 세계군문화축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하였으며, 10월 25일 개최한 제59회 충남도민체전에서는 일약 3단계를 도약하여 13위에 입상하는 등 짧은 자치단체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시민의 자긍심을 높여 주었습니다.
  이와 같이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은 3만8천여 시민과 350여 공직자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우리 시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 생각하며, 각종 행사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신 시민께 감사드리고, 헌신적으로 종사했던 관계 공무원들께 정말로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 동안 전력을 다해 이룩하였던 금년도의 좋은 성과가 잘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연초에 계획했던 크고 작은 사업들을 철저히 점검하시고, 아직까지 마무리하지 않은 사업이 있다면 조속히 마무리하시어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일이 없도록 당부를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결코 반갑지 않은 월동기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안심하고 이번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겨울철 재난대비 등 동절기 대책을 철저히 마련하여 시민 모두가 더불어 사는 훈훈한 계룡시가 되도록 다 함께 노력해 나갑시다.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유로 개최되는 이번 제38회 임시회는 계룡시 면·동의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조례안 등 다섯 건의 조례안 심의와 현장방문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 임시회가 일정대로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과 관계 공무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추워지는 날씨에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윤수  이상으로 제38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1시13분 폐식)


○출석의원  7인
  이규항   김범규   김학영   류보선   김정호   이재운   윤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