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2회 계룡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계룡시의회사무과

2015년 4월 17일(금)  10시

    식      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이영근)


(10시02분 개식)

○의사담당 이영근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02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혜정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혜정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최홍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싱그러운 봄기운이 온누리에 가득찬 희망의 계절에 제102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활기차고 희망찬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기쁘고 반갑습니다.
  또한, 4월 청명․한식을 전후하여 실시된 주말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동안 적극적인 예찰활동으로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애써주신 최홍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러나 다소간의 아쉬움이 있다면 훈풍이 불어오는 봄 날씨와는 다르게 지역경제에 드리운 불황의 그늘은 여전히 겨울의 문턱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우리 시민 모두가 힘을 합치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며 슬기롭게 해쳐나가는 지혜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를 위해 집행부에서도 의회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시민의 기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민중심의 행정시스템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4월 23일까지 7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운영되는 제102회 계룡시의회 임시회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조례안 등을 처리할 계획입니다.
  동료의원님들께서는 제출된 안건을 처리함에 있어 지역발전과 시민 복지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심의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특히, 추경예산안 심의에 있어 계룡시민의 입장에서 꼭 필요한 예산이 내실있게 편성되었는지 자세히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도 의회가 시정의 주요 현안에 대하여 공감하고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지난 해 세월호 여객선 침몰 참사로 우리는 엄청난 슬픔과 고통을 겪으며 잘못된 관행을 올바르게 바로잡고 효율적인 재난대응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는 시대적 요구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세월호 참사가 우리 사회에 가져다 준 문제점에 대하여 우리 모두는 겸허히 반성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기본에 충실함은 물론 4만여 계룡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더욱 더 책임의식을 가지고 솔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면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지역발전과 시민들에게 비전을 줄 수 있는 소중한 회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영근  이상으로 제102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09분 폐식)


○출석의원  7인
  김혜정   김용락   류보선   이정기   김미경   강흥식   허남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