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9회 계룡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계룡시의회사무과

2018년 7월 25일(수)  10시

    식      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견미)


  (10시02분 개식)

○의사팀장 김견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29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정면 국기를 향해 일어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박춘엽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박춘엽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또한, 최홍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 개회되는 제129회 임시회에는 지난 7월 2일 시민의 기대 속에 출범한 제5대 계룡시의회는 전반기 원 구성 후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뜻깊은 회기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장마가 끝나고 삼복더위 속 열대야가 지속되는 이 시기에 개회하게 되었지만, 이렇게 여러분 모두 활기차게 열의에 찬 모습을 뵙게 되니 더욱 더 반갑습니다.
  제5대 계룡시의회가 개원된 후 우리 의원님들은 작지만 관내 기관 및 단체들이 주관하는 행사장을 방문하여 상호 인사와 의견을 많이 나누었습니다.
  또한, 의정에 필요한 의정연수도 실시하여 본격적인 의정활동과 의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려고 하루하루를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취임할 때의 초심 그대로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 상을 정립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의회와 집행부는 서로 독립관계에 있지만 의회와 집행부의 존재가치는 궁극적으로 언제나 시민의 삶의 질과 시의 발전을 위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기에 새롭게 출발하는 민선5기에서는 시의 발전과 시민을 위해 일하는 독립관계를 떠나서 상호 보완적이고 의존적인 관계를 견제하며 의회와 한마음 한 뜻으로 힘과 지혜를 모았으면 합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계룡시 건설을 위해 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와 능동적인 자세로 시민을 위해 봉사를 하신다면 우리 의회에서는 집행부와의 동반자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견제와 감시 또한 충실히 수행하여 다변화되고 있는 시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집행부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임시회는 시정의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한층 넓힐 수 있는 계룡시 주요업무에 대한 상반기의 추진성과 및 하반기의 추진계획 보고와 조례안을 심의하는 중요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 개원식때 시민들 앞에서 의원의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는 우리의 각오와 다짐을 엄숙하게 선서를 한 바 있습니다.
  이번 회기는 5대에 들어와 사실상 처음으로 실시하는 회기로 그 각오와 다짐의 첫 시작이기도 하면서 시민들로부터 관심과 이목이 의회에 집중되는 회기라고 여겨입니다.
  집행부 업무보고 시 실·과별 우리 시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정책과 주요사업들을 속히 파악들 하시고,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와 추진과정에서 문제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시는 등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길 당부합니다.
  집행부에서도 이번 회기에서 시의 역점 및 현안사업들에 대해 의회와 상호 소통하고 원만한 토론을 통해 최선의 대안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 하신 여러분!
  다시 한 번 이 자리에서 우리 계룡시의회 의원 모두는 의원의 의정활동은 시민이 부여한 특권이자 의무임을 잊지 않고 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열린 의정활동을 통해서 항상 노력하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분들의 아낌없는 충고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연일 무더위와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이 더운 날씨 탓으로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쉬운 때입니다.
  조금 더 여유로운 마음으로 여름철 건강에 유의하시고, 언제나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시고 충만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견미  이상으로 제129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


○출석의원  7인
  의  장  박춘엽
  부의장  강웅규
  의  원  허남영   최헌묵   윤차원   이청환   윤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