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계룡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계룡시의회사무과

2008년1월25일(금)  11시

    식      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윤수)


    (11시02분 개식)

○의사담당 김윤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으로부터 제41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규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규항  존경하는 4만여 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무자년 새해를 맞아 2008년도 의정활동의 첫 장을 여는 제41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이렇게 건강하고 의욕 넘치는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무자년 새해에는 4만여 계룡시민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시의회가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변함 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지난 연말 제39회 정례회, 제40회 임시회의 바쁜 일정에도 2008년도 예산안 심사와 민생 관련 각종 조례안을 심의하시고 시민생활 현장을 찾아 사랑의 온정을 나누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해를 돌이켜 보면 우리 시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많은 성과를 거둔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2013년 세계군평화축제를 준비하기 위해 개최한 계룡군문화축제 행사에 80만명이라는 관람객이 다녀가고 세계군평화축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하였고, 제59회 도민체전에서는 만년 최하위 성적에서 벗어나 13위라는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어 시민 모두에게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2030년도부터 시작한 입암산업단지 조성을 마무리하여 지역경제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하는 등 계룡의 밝은 미래를 여는 기틀을 마련하기도 하였습니다.
  지금 대다수 시민들의 생각은 새정부 출범과 더불어 침체된 경제활성화를 갈망하고 있습니다.
  분양중인 입암산업단지에는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의 파급효과가 큰 우량기업들을 유치하여 우리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지난 제39회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시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힌 바와 같이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시책을 추진하고, 어른신들에게 품격있는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 여가선용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한 시민 모두가 행복을 나누는 도시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모쪼록 2008년도 새해에는 시민 모두가 골고루 잘살 수 있는 살기 좋은 계룡건설에 의회와 집행부가 수레의 양 바퀴를 형성하여 견제와 협력관계를 유지해 희망찬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금번 제41회 임시회는 2008년도 한 해 동안 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할 시정의 주요사업 업무를 보고 받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금년도 주요업무 실천계획을 대의기관인 의회에 보고하는 것은 4만여 시민들에게 보고하는 것과 같으므로 금년도 모든 사업들이 보고한 내용대로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금번 임시회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윤수  이상으로 제41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1시10분 폐식)


○출석의원  7인
  이규항   김학영   류보선   김정호   이재운   윤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