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1회 계룡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계룡시의회사무과

2017년 9월 1일(금)  10시

    식      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김견미)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김견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21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전면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용락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용락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최홍묵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7~8월의 폭염 등 무더위를 슬기롭게 보내고 어느덧 9월 결실의 계절에 제121회 계룡시의회 임시회에서 여러분들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더욱 반갑습니다.
  또한,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지난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 2017년 을지연습을 올해도 차질 없이 수행한 계룡시 공직자 및 민․관․군 모든 관계자분들께 먼저 고생 많이 하셨다는 말씀부터 드립니다.
  여러분!
  최근 국지성 집중호우와 돌풍으로 인한 사고가 전국적으로 발생하여 우리 농․어민들이 피해를 입으니 안타깝기 그지없으며, 살충제 계란 파동으로 전 국민 식생활 안전에 위협이 되고 있어 큰 걱정입니다.
  관계당국에서는 살충제 성분들은 인체에는 영향이 없다고 발표했지만 소비자들은 의심을 내려놓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우리 계룡시는 다행히도 지난 8월 18일 부적합 판정 농가 계란의 유통사실이 없음을 점검하였습니다.
  이후에도 부적합 계란이 유통되지 않도록 수시로 점검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현대과학문명의 발전으로 생활은 점점 편리하게 변화되고 있지만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서는 독성화학 약품들 속에 묻혀 살아가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하루속히 기업과 농가들이 이윤도 좋지만 제대로 된 제품을 생산해 안전한 제품을 믿고 먹을 수 있는 사회가 되어지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7년도 제2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심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해 부족한 예산을 반영하되, 정말 필요한 사업으로 최소한의 재정수요를 반영하였는지 꼼꼼히 따져보고,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고 재정운용의 건실화 및 나아가 우리 시의 지역발전을 앞당긴다는 생각으로 의원님들의 심도 있는 심사와 공직자분들은 의원님들의 예산안 및 조례안 심의에 있어 적극적인 자료제공과 답변으로 원활한 회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회기가 끝나고 나면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2017계룡군문화축제가 펼쳐집니다.
  올해의 축제는 추석 황금연휴의 끝자락에 실시되기에 준비하는데 있어 많은 애로사항이 있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그래도 예전보다 더 발전된 모습으로 준비하여 전국의 관람객들이 우리 시를 찾아와 만족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올 축제도 시민화합형 대표 군문화축제로 더욱 정착되고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간절히 기대하겠으며, 우리 의회에서도 축제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는 물론 협조사항에 대해 언제든 말씀해 주시면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의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항상 따뜻한 격려와 고견을 아끼지 않으시는 시민 여러분께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김견미  이상으로 제121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회되오니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08분 폐식)


○출석의원  7인
  의  장  김용락
  부의장  강흥식
  의  원  류보선   이정기   김미경   김혜정   허남영